꼭꼬핀 자국 없애기 5분컷!

벽에 액자를 걸거나 가벼운 장식품, 시계, 옷 등을 걸려고 못을 박기에는 벽과 벽지가 많이 상하고 못을 박는 노력이 많이 들어가는데요. 그래서 요즘은 벽지에 밀어넣기만 하면 되는 꼭꼬핀을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벽에 가벼운 물건을 걸 때에는 꼭꼬핀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벽지에 바로 끼우기만 하면 되니 사용하기도 편하고 이리저리 위치를 옮기기도 편해 애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꼭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닌데요. 꼭꼬핀은 보통 다섯개의 다릿발로 된 핀이 달려있습니다. 막상 벽에 이 핀을 끼워 넣을 때는 모르지만 꼭꼬핀을 빼고 나면 벽지에 선명하게 다섯개의 구멍이 남는다는 것인데요.

꼭꼬핀을 많이 사용하고 이리저리 옮겨쓴적이 많을수록, 벽지가 티가 많이 나는 색상일수록 이런 꼭꼬핀 자국이 더욱 눈에 거슬리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벽지에 생겨버린 꼭꼬핀 자국, 다섯개의 구멍을 5분컷으로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릴까합니다.



꼭꼬핀 자국 없애는 방법

꼭꼬핀 자국을 없애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집에 있는 스팀 다리미를 이용해서 이 자국을 없앨 수 있습니다.



꼭꼬핀 자국

우선 꼭꼬핀을 빼고 난 자국을 살펴 보겠습니다. 꼭꼬핀을 끼울 때 생긴 5개의 구멍과 핀이 벽지 사이로 들어간 자국이 선명하게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자국이 벽에 덕지덕지 널려 있다면 보기가 참 거슬릴 것 같네요.



스팀 다리미

이 거슬리는 자국에다가 예열시킨 스팀다리미를 대어주세요. 그리고 스팀을 틀면서 몇번 왔다갔다 벽지에 다리미질을 해 주세요. 수증기가 생기면서 벽지가 펴지는 느낌이 듭니다.

다만 너무 온도가 강한 스팀 다리미는 벽지가 타지 않도록 얇은 천 하나를 대어준 다음 그 위에 다림질을 해 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벽지가 상하지 않습니다. 다림질은 30초 정도만 해 주셔도 말끔하게 자국이 사라질 것입니다.



꼭꼬핀 자국 없애기

10초 정도 다림질을 해준 후 모습입니다. 구멍이 원상태로 완전히 복원되지는 않았지만 보기 싫던 구멍자국은 감쪽같이 사라졌습니다. 가까이서 자세히 보지 않으면 티가 나지 않을 정도로 복구된 모습입니다. 들인 시간에 비해서는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스팀다리미가 없다면?

집에 스팀다리미가 없다면 일반 다리미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먼저 꼭꼬핀 자국이 생긴 벽지 부분에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세요. 살짝 벽지를 적실 정도로만 뿌려주시면 됩니다. 그 후에 다리미질을 해 주세요.

조심하실 건 일반 다리미는 온도가 너무 높아서 벽지가 타거나 색상이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얇은 천을 위에 대로 다리미질을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 그러면 벽지가 맨질맨질 하게 다리미에 눌은 자국이 생겨 버리거든요.



마치며

실제로 글에서 알려드린 방법대로 해보시면 벽지에 다림질 하는 시간보다 다리미를 예열하는 시간이 더 걸리고는 하는데요.

한번 다리미를 예열한 김에 집안을 돌아나디며 생긴 꼭꼬핀 자국에 모두 다림질을 해 주어도 그리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집안 전체를 하는데 몇 분이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지금까지 꼭꼬핀 자국을 스팀다리미로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집안환경을 개선하는 재미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창문 기울어짐, 안 닫힐 때 해결방법

현관문 도어클로저 조절 드라이버 하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