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돌이 세탁기 통세척, 세탁조 청소 방법
빨래를 하고 난뒤 옷에 붙어있는 먼지가 눈에 띄게 많아졌거나 빨래를 하고 나서도 옷에서 꿉꿉한 냄새가 나기 시작했다면 세탁조 청소를 해주어야 할 때가 다가온 것인데요. 통상 그 시기는 일반적인 가정의 경우 월 1회 정도라고 보고 있습니다.
세탁기 청소 전문 업체를 불러 청소한다면 세탁조를 완전히 분해해서 청소하기 때문에 구석구석 묵은때와 곰팡이를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지만 시간과 비용 문제로 자주 하기가 번거로운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가정에서 세탁기에 있는 통세척 기능과 간단한 세탁기 청소만으로도 훨씬 세탁기를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통돌이 세탁기 통세척 방법과 세탁기 청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합니다.
세탁조 클리너 구매
먼저 세탁조 클리너입니다. 요즘에는 시중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세탁조 클리너 제품이 많이 나와 있기 때문에 본인 취향껏 구매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월 1회 정도 사용하시려면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구매해 주시는 것이 좋을듯 하네요.
세탁기 통세척 및 청소방법
세탁조 클리너를 구매하셨다면 통돌이 세탁기 덮개를 열고 세제함에 세탁조 클리너를 넣어 주세요.
그리고 세탁기에 통세척 코스를 선택해 주시고 시작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만약 세탁기에 통세척 코스가 없다면 물은 온수로 최대 수위 설정, 세탁시간도 최대, 헹굼 2~3회 정도로 설정하시고 작동시켜주시면 됩니다.
세탁조에 물이 받아지고 세탁기가 돌아가게 되는데요. 통세척 시간은 대략 3시간 정도 걸리게 됩니다. 그 과정 중간에 한 번 해주어야 할 것이 있는데요.
세탁조에서 찌꺼기들이 얼마나 나왔는지 확인도 할 겸 세탁기 덮개를 한번 열어봐 주세요. 세탁기 안에 찌꺼기들이 둥둥 떠서 돌아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중간에 이렇게 세탁기 문을 열어주는 이유는 찌꺼기가 얼마나 나왔는지 확인하려는 목적도 있지만 세탁조 주변부를 청소하기 위해서 입니다. 온수가 세탁조에 채워져 있기 때문에 습기로 인해 세탁조 주변부를 닦아내기도 쉽고 물의 무게로 인해 세탁조가 아래로 내려가 세탁조 윗부분의 공간이 넓어져 청소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통세척 중간에 세탁기 덮개를 여시고 덮개 안쪽과 세탁조 윗부분을 키친타올이나 걸레로 닦아내 주시기 바랍니다. 먼지와 곰팡이들이 닦여질 것입니다.
중간에 이렇게 세탁기 덮개를 한 번 열어준 이후에는 통세척 코스가 끝날때까지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통세척이 끝났다면 세탁기 덮개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세제함을 당겨서 분리시켜 주시고 세척해 주세요. 브러시를 이용해 구석 구석 눌어붙은 세제 찌꺼기를 닦아 주시고 물로 헹궈 주시면 됩니다.
그다음은 통돌이 세탁조 양쪽에 있는 먼지 거름망을 분리시켜줍니다. 거름망 안에 찌꺼기와 먼지를 제거하고 마찬가지로 브러시로 깨끗이 세척하고 물로 헹궈 줍니다.
물로 세척한 세제함과 먼지 거름망은 그늘에서 완전히 건조 시킨뒤에 세탁기에 다시 결합시켜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통세척을 마친 세탁기 내부에는 물기가 남아 있기 때문에 세탁기 덮개를 계속 열어두고 환기를 시켜 내부를 말려 주시면 깨끗하게 세탁기 통세척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
지금까지 통돌이 세탁기 청소법, 세탁기 통세척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잠깐의 수고로 위생적으로 세탁기를 관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